한국토지신탁, 교육 프리미엄 아파트 '제천 코아루 드림' 본격 분양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20 18:02:36
  • -
  • +
  • 인쇄
입주민을 위한 종로엠스쿨 교육프로그램 운영 예정

평택~제천간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인접…우수 교통망 자랑

2018년 원주~제천복선전철 개통 수혜단지

(서울=포커스뉴스) 한국토지신탁은 충북 제천시에서 '제천 코아루 드림'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제천 지역에서 선보이는 교육 특화단지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토신 측은 전했다.

제천 코아루 드림은 충북 제천시 왕암동 779번지에 지하 1층~지상 15층, 1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60㎡A 356가구 ▲60㎡B 64가구 ▲60㎡C 231가구 ▲66㎡A 53가구 ▲66㎡B 45가구 등 총 74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제천 코아루 드림은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남향위주의 설계를 적용했고, 인기가 높은 전 세대 4-베이(Bay) 구조로 넓은 개방감을 확보했다.

오는 2018년에는 인근에 원주~제천복선전철의 개통이 예정돼 있어 원주~제천 간 약 19분대면 접근이 가능하다. 또 종로엠스쿨 1등급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동시에 갖춘 단지

제천 코아루 드림은 뛰어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평택~제천간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단지와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2018년에 원주~제천간복선전철(국토교통부 고시)이 개통되면 원주~제천까지 약 19분, 청량리~제천 간 약 80분대 접근이 가능해 광역교통여건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제천 코아루 드림은 바이오밸리 1차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미 조성이 완료된 바이오밸리 2차도 가까이에 있다. 바이오밸리 3차와 신월동 미니복합타운 조성도 예정돼 있다. 또 롯데마트, 버스터미널, 제천역, 시립도서관, 시청, 병원을 이용하기도 쉽다.

아울러 종로엠스쿨과 연계해 입주민 자녀의 초·중 교과과정 프로그램(예정) 등도 제공한다.

◆ 전 가구 남향위주의 4-베이 구조와 다양한 특화설계 갖춰

제천 코아루 드림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이 우수하다. 특히 4-베이 구조로 조성되며, 수납 활용도가 높은 팬트리가 제공(일부 가구)된다.

저층(1·2층 적용) 가구에는 천정고가 기준층 대비 10㎝ 높게 설계됐다. 한 가구에 2개의 출입문 분리설계(전용 66㎡B 세대구분형 선택 시), 측면 발코니 확보(60㎡C) 등 입주민을 배려한 다양한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이밖에 피트니스 센터, 맘스 카페, 경로당, 주민공동시설 등이 조성되며, 다목적 중앙잔디마당이 구축된다.

제천 코아루 드림 모델하우스는 충북 제천시 하소동 79-6번지에 있다.제천 코아루 드림 투시도. <자료=한국토지신탁>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