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동원개발은 5월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A103블록에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원개발은 이를 시작으로 동탄2신도시에서만 2차, 3차에 걸쳐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계획이다.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3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전용 59㎡ 254가구, ▲전용 73㎡ 88가구, ▲전용 84㎡ 92가구로 전 평형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특히 북동탄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 59㎡가 전체 가구에 약 60%에 달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는 북동탄 최중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교통은 물론 쇼핑, 교육, 문화,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인접, 동탄역(KTX, GTX) 교통호재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가 위치한 A103블록은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와 바로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동탄 테크노밸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2배 규모인 155만여㎡ 규모로 조성되며, 안에는 R&D 첨단산업 글러스터, 반도체, 디스플레이, 메카트로닉스 등 수도권 남부 특화산업 등이 유치될 예정이다.
교통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KTX(올해 개통예정)를 이용해 전국 2시간 대 광역 교통허브를 구축할 전망이다. 여기에 GTX(2021년 개통예정)를 통해 삼성역까지 20분대, 킨텍스까지는 40분대에 주파가 가능하다.
학군과 생활편의 시설도 밀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조성되는 중학교와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초∙중∙고가 밀집해 있다. 인근 커뮤니티 시범단지에 조성되는 생활문화시설과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의 업무, 금융,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치동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도 있어 자연과 어우러진 그린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 남향위주의 설계와 친환경 주거단지로 주거 쾌적성 높아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는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한 청정자연을 담은 친환경 주거 단지로 설계된다. 먼저 건폐율을 약 13%대로 낮춰 단지 내 개방감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도 갖췄다. 날씨 상관없이 여유로운 운동이 가능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체육시설과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집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4-4번지에 위치한다.동탄2신도시동원로얄듀크1차 조감도 <제공=동원개발>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