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도서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13 16:56:53
  • -
  • +
  • 인쇄
2016 서울국제도서전 오는 22일까지 사전무료등록 이벤트
△ 1.png

(서울=포커스뉴스) 2016 서울국제도서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사전 무료 등록 이벤트가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이번 도서전의 사전 등록 일정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등록 방법은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사전등록객 회원가입'을 통해 개인과 20인 이상의 단체로 등록할 수 있다.

특히 단체 관람객의 경우 '독(讀)슨트' 서비스를 신청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독(讀)슨트' 서비스는 전시회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 '도슨트'와 독서의 '독(讀)'을 조합해 만든 용어로 작년부터 선보인 전시 안내 서비스다.

'책으로 소통하며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도서전은 '컬쳐 포커스' 국가로 프랑스가 선정돼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서로의 문화를 교류한다.

여기에 '스포트라이트 컨츄리'로 선정된 이탈리아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들이 참가하며 아르네&카를로스(노르웨이), 하노흐 피벤(이스라엘), 페트라 하르틀리프(독일) 등의 해외 작과들과 서민(교수), 정유정(소설가), 이수지(동화작가), 밥장(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작가들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국내외 다수의 출판사들과 출판 관계자, 아티스트, 1인 출판, 북디자이너, 독립출판 등이 참여해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올해는 한글 반포 570주년을 기념한 '한글의 변천과 발전 특별전'을 개최해 그 의미를 더한다.

출판전문포럼 및 세미나 섹션인 '출판콜로키움'에서는 국내외 출판사, 편집자, 출판 유통사, 저작권 에이전시 등 출판산업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세미나 개최한다. 기존 출판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출판계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참여를 통해 출판 분야의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6 서울국제도서전'은 오는 6월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COEX) A홀에서 진행된다.'2016 서울국제도서전' 사전 무료 등록 이벤트가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서울국제도서전 행사장 전경.<사진제공=함샤우트>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