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svmdbd.jpg |
(서울=포커스뉴스) 최근 분양시장의 트렌드도 웰빙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의 관심에 큰 영향을 받고 있다. 아파트 위주의 획일화된 주거 방식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활발한 것. 때문에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테라스하우스'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쾌적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과거에는 텃밭 등을 가꾸기 위해서는 도심과 멀리 떨어진 곳에 전원주택을 지어야 했으나, 요즘은 도심접근성이 크게 개선된 테라스하우스가 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테라스하우스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가격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면서 “동탄2신도시의 ‘동탄센트럴자이’의 경우, 테라스 설계 여부에 따라 분양가가 5000만원 이상 차이가 났다”고 말했다.
이렇듯 테라스하우스에 대한 인기가 높은 가운데 (주)효성이 전 세대 테라스하우스로 구성된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 중이어서 관심을 끈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성복역 개통과는 별도로 서수지IC와 1분 거리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58-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위치해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통해 판교는 약 10분, 강남은 약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지리적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신분당선 성복역 개통으로 지하철을 이용해 강남에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효성 관계자는 “지하 1층~지상 4층, 16개동 규모로 전 세대 84㎡ 총 236가구로 이뤄져 있으며, 전 세대에 84㎡ 평형, 4-bay 설계를 적용했다”면서 “수지 최초로 애래층과의 면적차이를 통해 테라스를 창출해 지역 실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단지 인근 성복역 바로 옆에는 2018년까지 롯데 복합몰이 들어설 예정으로,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가 입접하게 되면 생활환경이 한층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판교 현대백화점과 광교 신도시를 아우르는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아이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독일식 교육을 도입한 동은아이유치원이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유치원은 국내․외 유치원의 벤치마킹 대표 사례로 손꼽히며 높은 수준의 교육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명문학교로 알려진 효자초, 성서초․중학교, 성복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용인의 명문학군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아울러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하여 테라스하우스의 전원생활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5월 말 오픈 예정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번지(분당선 오리역 7번출구 방향)에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