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27 09:58:04
  • -
  • +
  • 인쇄

(서울=포커스뉴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공모주제는 'RE:HAPPINESS'로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행복주택 후보지를 대상으로 행복에 대한 회고, 재해석을 통해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한 주택의 모습을 제안받는다.

특히, LH는 송파삼전, 서울가좌 등 행복주택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높이지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이라 참가자와 아이디어가 대폭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응모 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포함) 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 팀당 2인 이내로 응모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6월13일부터 30일까지 전용홈페이지(http://arch.lh.or.kr)를 통해 받으며, 1차 접수는 8월17일부터 18일, 2차 접수는 9월26일부터 27일이며, 응모 결과에 대한 최종 발표는 10월로 예정돼 있다.

올해에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1차 심사 작품을 전자파일로 접수받으며, 모형과 도판은 1차 통과자에 한해서 2차 심사에서 받는다.

LH는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를 진행해 총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여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지급과 별도로 팀원 전원 해외건축기행 특전과 LH 입사시 가점도 부여한다.

박현영 건설기술본부장은 “행복주택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arch.lh.or.kr)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포스터 <제공=LH>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