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웹소설·전자출판 아카데미 개최…창업 지원 발 벗고 나선다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6-11 14:09:32
  • -
  • +
  • 인쇄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 개최
△ dbfpop.png

(서울=포커스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Digital Book Fair Korea 2016)'에서 전자출판 창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는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전자출판 전문 전시회다.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코엑스 B 1홀에서 개최된다.

부대행사로 청년 창업과 연계한 아카데미가 열리며 최근 영화와 드라마 등의 원천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웹툰과 웹소설 분야, 전자출판(1인 출판) 등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18일에는 콘퍼런스홀에서 '웹툰 아카데미'가 열린다. 웹툰 아카데미에서는 '판타지스케치 더 게임'의 천범식 작가와 '일진의 크기'의 주명 작가가 직접 현업에서 겪은 작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진로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같은 날 코엑스 회의실에서는 전자출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출판인을 대상으로 '전자출판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강사인 도서출판 길벗 디지털콘텐츠실의 이광희 팀장은 전자출판 기초 교육 및 제작 실습 등 실습 위주의 강의를 진행한다.

19일에는 웹소설 작가와의 만남을 위한 '이북(e-Book)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코엑스 비 1홀 내 콘퍼런스홀에서 개최되며, 가우리, 디다트 등 저명한 웹소설 작가가 직접 작품에 대해 소개하고 웹소설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창작 비법을 전수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국내외 전자출판 산업 동향을 한눈에 전망하고 창조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콘퍼런스와 인기 팟캐스트인 '지대넓얕' 공개방송, 전자출판 체험관 등 일반 관람객들이 전자출판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도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아카데미와 e-Book 콘서트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 포스터.<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