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들 눈길 끄는 학세권 아파트, 울산온양 서희스타힐스2차 '눈길'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6-14 10:11:26
  • -
  • +
  • 인쇄
단지 인근에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및 울산 학원가‧도서관 이용 편리

쾌적한 자연환경, 뛰어난 명품학교 배후에 두고 있어 교육 프리미엄 기대

(서울=포커스뉴스)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 학부모들이 부동산 지형도 바꾸고 있다. 최근 역세권에 이어 학세권 역시 주택을 구입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학세권 단지는 유명 학원단지를 끼고 있거나 학교가 근접해 있어 교육 인프라가 좋은 아파트를 일컫는 것으로 최근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가 높아지면서 거래도 활발하다. 이로 인해 환금성이 좋고 집값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많다.

학세권 아파트의 경우 단지 인근에 학원 등 교육시설이 빠르게 확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

이는 시세에서도 나타난다. 과거 대치동 아파트값은 서울 평균의 두 배에 달할 정도였다.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대치동 아파트 시세는 3월 기준, 3.3㎡당 평균 3300만원 대다. 서울 평균치는 1700선인 것을 감안하면 가격은 훨씬 높다.

이는 지방도 마찬가지다. 부산의 학군 선호지역인 동래구 사직동(사직고·동인고·사직여고)의 3.3㎡당 평균 아파트값은 910만원 수준인 반면 부산의 3.3㎡당 평균 아파트값은 843만원 수준으로 사직동의 가격이 평균을 웃돌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학군이 좋은 지역은 이주수요가 풍부하고 환금성이 높아 인근 지역보다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여기에 학군이 우수한 지방 아파트들의 경우 편의, 문화 문화시설 등의 이용하기 쉬워 주거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신흥주거지인데다 우수한 학교까지 인근에 위치해 학군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울산온양 서희스타힐스 2차가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이 단지는 울산 울주군 온양읍 발리 449-4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1층 지상 최고 30층 6개 동 전용면적 68㎡ 단일평형 498세대로 이뤄져 있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착한 분양가로 30~40대 젊은 수요층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 인근에 명문 학군이 즐비해 교육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기숙형 공립고등학교인 남창고등학교가 있으며, 온남초등학교, 남창중학교, 온남병설유치원, 온양병설유치원을 갖춘 온양초등학교와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울산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어린이집에 들어서며 테마공원,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근린생활시설, 경로당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주변으로 남창시장, 기장 프리미엄 아울렛, 동양마트,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옹기종기전통시장, 남울산 보람병원, 온양읍사무소, 등 생활 편의시설도 뛰어나다.

뛰어난 교통환경은 덤이다. 부산∼울산 고속도로 온양 IC가 가까워 부산 해운대와 센텀시티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부산~울산 복선전철이 2019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남창역 등을 통해 울산, 부산 지역으로 출ㆍ퇴근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온양발리~동상간 산업도로와 2016년 12월 개통예정인 소골과선교, 온산IC~온산산단간 도로가 신설될 예정되어 있다.

대규모 시가화 예정지구와 인접해 있으며, 온산국가산단에 인접한 곳에 위치해 있어 산업단지를 배후에 둔 직주근접형 단지로도 알려지며 인구유입은 꾸준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은 그린벨트지역으로 남창천 강변공원, 회야강 수변공간, 울산온천 등 아이와 함께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집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광광명소인 진하해수욕장, 간절곳이 등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한편 울산온양 서희스타힐스 2차는 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분양 아파트의 분양가보다 10~20% 저렴하게 공급되며, 조합원 아파트의 특성상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조합원 자격조건만 되면 계약을 할 수 있다. 현재 선착순으로 로얄 층 동, 호수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초기 1차 계약금은 100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혜택이 제공된다. 운영자금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서 부동산전문시탁사인 아시아신탁이 관리한다.

견본주택은 울산 울주군 온양읍 발리449-4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