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위원회를 열고 자문과 거점센터 지정에 따른 발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
광주광역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16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올해 추진 사업에 대한 자문과 거점센터 지정에 따른 발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희망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 후 사후관리로 여성일자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경력단절여성이나 미취업여성의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입문스쿨을 운영하는 여성취업 원스톱기관이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위원회'는 해마다 2회 열리며 한국여성경제인 협회 회장, YWCA 사무총장, 광주고용센터 과장 등 지역 일자리 관련 기관 관계자와 대학 교수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올해 새일센터가 추진하는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여성인턴십지원, 취업연계활동,사후관리 사업보고에 따른 효율적인 운영안 등을 자문하고 지역 내 거점센터 지정에 따른 역할과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달주 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미취업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역량 강화프로그램 개발 등 경력단절 영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