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복지·권리보호 '광주발달장애인센터' 문열어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6-03-31 10:43:13
  • -
  • +
  • 인쇄
-발달장애인·가족 등 2만6400여 명예복지서비스 지원-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개소식에는 보건복지부 전병왕 장애인 정책국장, 광주광역시 염방열 복지건강국장, 시의회 김용집 환경복지워원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달장애인의 복지와 권리 보호를 위한 광주광역시발달장애인 센터가 30일 문을 열었다.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개소식에는 보건복지부 전병왕 장애인 정책국장, 광주광역시 염방열 복지건강국장, 시의회 김용집 환경복지워원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시 서구 시청로 96번길 12(골든빌 2층)에 자리한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원스톱 복지지원체계를 갖춰 장애인의 개인별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조사와 보호, 공공후견인 지원 등 권리보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개소식에는 보건복지부 전병왕 장애인 정책국장, 광주광역시 염방열 복지건강국장, 시의회 김용집 환경복지워원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운영함으로써 발달장애인(지적정애, 자폐성장애)과 그 가족을 포함해 2만6400여 명이 건리보호와 복지서비스를 받게 된다.

 

염방열 시 복지건강국장은 출범식에서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자기 계발과 사회 참여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보건건강국장은 출범식에서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자기 계발과 사회 참여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의 '지자체 모의적용 사업'에 선정돼 9월부터 11월까지 시범사업을 수행했다. 11월에 '발당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발당장애인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 광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나금주)

- 소속 : 한국장애인개발원(보건복지부 출자 공공기관)

-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 96번길 12, 골든빌 2층

- 상담전화 : 062-714-3352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